본문 바로가기

철원여행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 철원고석정, 고석정 꽃밭

플랙스라이프 발행일 : 2022-11-05
반응형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철원지역에 위치한 한탄강 주상절리 길, 고석정, 고석정 꽃밭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길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유네스코 지질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순담∼드르니에 조성된 3.6Km의 잔도 길입니다.. 구간 내에는 단층교, 선돌교 등 13개의 다리가 있고 순담계곡쉼터를 포함하여 10개의 쉼터가 있으며 스카이 전망대 3개가 있습니다.

 

각각의 다리와 쉼터, 전망대에서 다양한 모습의 암석이나 지층을 볼 수 있어 탐방 전에 홍보물 등을 통하여 어떤 것을 볼 것인지 미리 구상해 보는 것도 효과적인 탐방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순담 매표소와 드르니 매표소가 있는데 물길이 순담 쪽에서 드르니 쪽으로 흐르기 때문에 순담 쪽에서 시작하는 것이 걷기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물론 왕복을 하실 경우에는 상관이 없겠지요. 소요시간은 편도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이며 경관을 감상하고 사진 촬영 등을 할 경우 더 많이 소요될 것입니다.

 

매표소사진관리센터사진
순담매표소-드르니매표소

 

두 개의 매표소 근처에 주차장이 있어 평일에 방문할 경우 커다란 어려움은 없으나 주말에는 매우 혼잡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에는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하니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장료는 대인 10,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인데 대인의 경우 5,000원을 철원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주며 철원지역 음식점, 상점 등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택시비로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드르니에서 순담 주차장까지 택시비가 5,000원이기 때문에 입장료를 내고 받은 상품권으로 내면 됩니다.

 

철원잔도길한탄강 스카이워크
잔도길-스카이워크

 

잔도 길을 걸으면서 내려다보는 한탄강의 풍경은 계곡과 나무 그리고 때로는 유유히 때로는 급물살을 이루며 흐르는 강물과 암석의 조화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탄강 잔도길한탄강구름다리
잔도길-구름다리

 

한탄강사진한탄강 급류
한탄강-강물과-급류

 

'잔도'이라는 이름이 생소하여 사전을 찾아보니 '험한 벼랑 같은 곳에 선반처럼 달아서 낸 길'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철원 한탄강 잔도 길을 그야말로 바위산에 선반을 달아 놓은 듯하였어요.

 

 

 

 순담 주차장: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78-2

 드르니주차장: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산 174-3)

 

 

철원 고석정과 고석정 꽃밭

1. 고석정

고석정은 한탄강변에 있는 정자로 세운 시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신라 진평왕과 고려 충숙왕이 머물렀다고 전해지며 고석정 아래에는 거석이라 불리는 15m 높이의 화강암석이 서 있습니다.

 

강가에 우뚝 서있는 고석의 절벽 중간에 자연 석굴이 있는데 조선 명종(1545∼1567년) 때 의적 임꺽정이 이 자연굴에 은거하며 활동하였다는 이야기가 전해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석정입구 간판고석정 고석
고석정입구간판-고석

 

고석정 정자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드라마에 방영되었던 명장면들이 사진으로 전시되어 있는데 이를 보면 이곳에서 수많은 촬영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석정은 강원도 기념물 제8호로 철원 8경 중의 하나입니다.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입장료 무료

  주차비 소형 2,000원 대형 5,000원(무료 30분)

 

2. 철원 고석정 꽃밭

철원 고석정 꽃밭은 탱크가 기동훈련을 하고 포성이 가득한 훈련지였는데 주민들이 꽃을 심고 나무를 깎아 투박한 조형물을 만들고 꾸미기 시작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이러한 꽃밭의 꽃들은 어린이들의 평화롭고 행복한 웃음소리를 들으며 자란다고 합니다.

 

철원군과 철원 문화재단 주관으로 촛불 맨드라미를 비롯하여 13종의 꽃으로 밭을 조성하여 힐링여행 가을꽃구경의 명소이며 규모는 24만여㎡로 축구장 34개와 같은 크기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데 가을이 되면 꽃 축제가 열리며 이때에는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무료로 개방되는데 꽃 축제 기간에는 유로로 전환되어 운영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촛불맨드라미버베나
촛불맨드라미-버베나

 

천일홍백일홍
천일홍-백일홍

 

매표소 입구에서 화려한 양산을 무료로 빌려 주어 인증샷은 물론 따가운 햇볕을 가릴 수 있으며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깡통 열차를 타면 아이들이나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쉽게 꽃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769

운영시간: 09:00∼20:00(매주 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철원사랑 상품권 성인 3,000원 청소년 어린이 2,000원)

 

 

철원 여행 후기

철원 한탄강 잔도 길과 고석정, 고석정 꽃밭은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여행지로 적당한 곳입니다. 철원 권역의 다른 명소와 포천권역, 연천 권역의 관광지를 연계 2박 3일이나 3박 4일의 여행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철원 여행길 테마코스, 사계절이 있는 철원 한탄강, 철원 민통선, 철원 두루미 탐조, 철원 한탄강 물 윗길, 한여울길 트래킹 등 계절과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철원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