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 가볼만한 곳 낭만포차거리, 하멜등대/거북선대교,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플랙스라이프 발행일 : 2022-11-18
반응형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낭만포차거리, 하멜등대와 거북선대교,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등에 대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거북선대교(제2돌산대교) 밑에 있는 포차 거리로 야경이 아름다워 핫플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낮에 가면 포장마차만 있고 사람은 없어 저녁에 가야 제맛을 즐길 수 있어요. 이런 곳은 사람들이 많아야 제대로 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저녁 여섯 시가 넘으면 슬슬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지요.

 

낭만포차 로고 사진낭만포차 사진
여수-낭만포차거리

우리가 도착했을때는 이른 시간이어서 사람들이 별로 없어 아쉬웠지만 시간이 지나자 모여들기 시작했어요.

 

전남 여수시 하멜로 102 거북선대교 밑

매일 18:00 ~ 01:00

 

 

여수 하멜등대 / 거북선대교

 

하멜등대는 광양항과 여수항을 오가는 선박을 위해 만들었으며 해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불을 밝히는 무인등대입니다. 「하멜표류기」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하멜이 4년간(1666-1666) 여수지역에 머무르다가 일본을 거쳐 본국으로 돌아간 것을 기념하여 하멜기념사업과 연계, 2004. 12월에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하멜등대는 10m 높이의 콘크리트로 이루어졌으며 빛이 도달하는 거리는 5km입니다.

 

하멜등대 진입로 사진하멜등대 사진
하멜등대

 

낭만포차거리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하멜등대는 여수 밤바다를 즐기기에 가장 알맞은 곳입니다. 포차에서 등대로 가는 길은 조명색갈이 수시로 변하고 조화를 이루면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어요.

 

 

 

 

낭만포차거리 위를 지나가는 거북선대교는 여수시 동문동과 돌산읍 우두리를 연결하는 다리로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거북선대교 사진거북선대교 사진
거북선대교-야경

 

여수 썬힐스파펜션에서 숙박을 하였는데 4층에서 바라본 거북선대교의 야경 뷰는 장관이었어요. 다리의 조명이 밤새도록 무지개색으로 깜박거려서 잠을 자기가 아쉬울 정도였답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돌산공원 옆에 있는 돌산정류장과 자산정류장을 바다 위로 통과하는 케이블카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바다와 하늘을 몸으로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여수 해상케이블카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09:30 ~ 21:30인데 기상상황이나 정기점검을 위해 휴장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방문 전에 여수해상케이블카의 홈페이지를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해상케이블카 야경해상케이블카 야경
여수-해상케이블카-야경

주간에 케이블카를 타면서 여수 앞바다와 시내 경치를 내려다보는 것도 좋지만 야간에는 형형색색으로 물드는 포차 거리와 하멜등대 등 야경을 볼 수 있어 더욱 아름답습니다.

 

돌산정류장: 여수 돌산읍 돌산로 3600-1

자산정류장: 여수시 오동도로 116

일반캐빈: 왕복 대인 15,000원

                     소인 11,000원

           편도 대인 12,000원

                   소인  8,000원

크리스탈: 왕복  대인 22,000원 

                      소인 17,000원

           편도  대인 17,000원 

                   소인  12,000원  

 

 

오동도

 

오동도는 면적이 0.12㎢, 해안선 길이 14km인 섬으로 모양이 오동잎처럼 생겼으며 옛날에는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 섬에는 대표식물인 오동나무와 이대, 참식나무, 팽나무, 후박나무 등 193종의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동백섬', '바다의 꽃섬'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오동도 주차빌딩
여수-오동도

 

오동도 주차장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동백열차를 타고 섬으로 갈 수도 있고 멀지 않기 때문에 걸어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섬 남단에는 오동도 등대도 있는데 산책길을 걸으면서 볼 수 있고 바다 뷰도 예쁘고 경치가 너무너무 좋아요.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 1-11

입장료: 무료

주차장: 입구 주차장, 공영주차장, 

         엑스포 주차장

동백열차 탑승: 1,000원

공공자전거 대여: 2시간 1,0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