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가볼만한 곳 설악산국립공원소공원 설악케이블카 권금성 신흥사

플랙스라이프 발행일 : 2022-11-23
반응형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설악산국립공원소공원, 설악케이블카, 권금성, 신흥사와 카페 시드누아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악케이블카, 권금성

 

설악산은 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인제군 등 1개 시와 3개 군에 걸쳐있는 해발 1,708m의 강원도 명산입니다. 수많은 등산코스와 폭포 등 절경이 많아 여러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인데요. 먼저 설악산 국립공원 쪽으로 들어가 권금성으로 올라가는 설악케이블카와 권금성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설악케이블카 출발지 사진신흥사에서 바라 본 권금성 케이블카
설악케이블카

 

설악산국립공원 입구에서 약 5분정도 걸어가서 문화재구역으로 들어가는 입장료(4,500원)를 내고 표를 사서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케이블카 탑승장을 만나게 됩니다. 설악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왕복 13,000원입니다. 설악케이블카는 사전 예약제도가 없어 당일 선착순으로 발매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구역입장표 사진케이블카 탑승권 사진
입장료와-케이블카탑승권

 

케이블카의 정상 탑승장인 권금성 탑승장은 해발 700m에 위치해 있고 케이블카의 운행거리는 1,132m로 6분정도 소요됩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약 10분 정도 걸어서 올라가면 권금성 전망대에 도착하게 되며 정상에서 내려다본 속초시내와 동해바다는 그야말로 절경으로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

 

권금성에서 바라본 속초앞바다권금성에서 바라본 속초시내 사진
권금성에서-바라본-속초바다와-시내

 

권금성은 설악산국립공원의 외설악 고도 860m의 험준한 석산의 정상에 있는 고려시대의 산성인데 지금은 성벽이 거의 없고 터만 남아있는 실정입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옛날에 권씨와 김 씨 두 집안이 이곳으로 피난을 왔었다 하여 권금성으로 불리었으며 고려시대에 원나라가 침공했을 당시 이곳에 성을 쌓고 난리를 피했다는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권금성 밑에서 본 사진위에서 내려다본 사진
권금성

 

권금성 전망대에서 바라본 해빛을 받은 울산바위의 자태는 그야말로 위풍이 당당하네요. 그리고 그 밑으로 신흥사를 감싸 안은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지요. 놓치고 싶지 않아 수없이 바라보아 머릿속에 담았습니다. 

 

 

 

권금성에서 바라본 울산바위 사진권금성에서 내려다본 신흥사 전경
울산바위와-신흥사전경

 

설악 케이블카

주소: 강원도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주차: 소공원 주차장/켄싱턴 호텔 주차장/신흥사 주차장 이용(요금 1일 6,000원)

문화재구역 입장료: 어른 4,500원 중고생 1,000원 어린이 500원

케이블카 이용료: 성인기준 왕복 13,000원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신흥사

 

반달곰이 반겨주는 설악산국립공원 표지판을 지나면 소공원과 연결되는데 여기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뷰포인트가 많이 있어요. 

 

반달곰 비석소공원 단풍나무
설악산국립공원-비석과-단풍

 

소공원은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설악산 입구에 있는 공원으로 자연관찰과 학습을 할 수 있는 설악산 자연학습 탐방로의 출발점입니다. 소공원에서 군량장까지 1.8㎞ 구간에 걸쳐 왕복로 형식으로 펼쳐진 비선대 자연학습 탐방로와 비룡폭포까지 2.4㎞ 구간의 비룡폭포 자연학습 탐방로 등 2가지 탐방로가 있답니다.

 

소공원에서 바라본 설악산통일염원사리탑 사진
소공원길과-통일염원사리탑

 

소공원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신흥사 일주문이 나옵니다. 신흥사는 신라의 승려 자장이 652년(진덕여왕)에 창건한 사찰입니다. 

 

신흥사 일주문 사진
신흥사-일주문

 

일주문을 지나 신흥사 쪽으로 가다보면 엄청난 크기의 통일염원 좌불상이 있는데요. 높이 14.6m의 세계 최대의 청동불좌상이며 불상의 몸속이 법당이라서 통일대법당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청동좌불상
청동좌불상

 

신흥사는 자장이 처음 창건할때 이름은 향성사였으나 698년에 불에 탔고 3년 후인 701년에 의상이 자리를 옮겨 능인암터에 향성사를 중건하여 이름을 선정사라 했다고 전해집니다. 이후 선정사는 약 천여 년간 번창했으나 임진왜란으로 1592년에 탑이 파괴되었고 1642년에 화재로 완전히 소멸되었다고 합니다. 

 

신흥사에서 바라본 권금성신흥사에서 바라본 권금성
신흥사에서-바라본-권금성

 

이후 1644년에 선정사 옛터 아래쪽에 다시 절을 지었고 신인이 좋은 터를 점지해 주어 흥성한 절이라 하여 신흥사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귀신 신'자를 썼는데 1995년에 새롭게 부흥한 절이라는 의미로 '새로울 신'을 써서 신흥사로 부르고 있습니다. 

 

신흥사에서 바라본 권금성 사진경내 우물 사진
설정각-경내우물

 

카페 시드누아

 

시드누아는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의 초대형 카페로 서울에도 있는 체인점입니다. 카페에서의 울산바위 뷰는 매우 훌륭하지요.

 

시드누아 간판 사진시드누아에서 본 설악산
시드누아에서-바라본-울산바위

 

외부에서 보면 마치 물류창고나 공장 건물처럼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어마어마한 공간에 나무와 풀 등 식물들로 정원을 꾸며놓아 아름다움과 쾌적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답니다.  

 

 시드누아 외부 사진시드누아 내부사진
시드누아-내외부

 

 

내부사진 천정사진
시드누아-내부

 

정원에서 보이는 설악산의 풍광이 훌륭한데요. 날씨가 흐려서 약간 아쉬움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갈대가 있어 운치가 있네요.

 

정원에서 본 울산바위시드누아 진입로
울산바위와-진입로

 

커피는 카페라떼, 흑임자 라떼를 비롯하여 대략 8가지 정도가 있으며 음료수도 딸기 크림라떼, 자몽차/자몽주스를 비롯하여 몇 가지 준비되어 있었어요. 물론 빵도 소금 빵과 감자 빵을 비롯하여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빵 진열대빵 진열대 사진
빵-진열대

 

주소: 강원 속초시 바람꽃마을 1길 38

운영시간: 매일 10:00 - 21:00시

 

 

 

 

여행 후기

 

설악산은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움과 당당한 위풍에 일상생활로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명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 드린 권금성은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어린이나 연세 드신 분들도 쉽게 접근하여 설악산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이고 신흥사는 가볍게 산책하면서 둘러볼 수 있는 코스 이므로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